본문 바로가기
on n on

한달후기) 국산 코드리스 이어폰 스카이핏X 펜톤TSX

by innerpeacemz 2020. 4. 28.

200% 잊어버릴 자신있다! 그래서 무선 이어폰 시큰둥했는데 역시 좋다는데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. 신나게 끼고 다닌지 한달 여 되네요. 덜렁대는 성격에 비싼건 엄두가 안나 QCY 사서 막쓸까 했는데, 뽑기 잘못하면 써보지도 못하고 저승행이라고 들었습니다. 직구라 반품도 어렵대서 일이만원 더 써서 국산으로 결정했습니다. A/S도 그렇고 설사 부품이 중국산이더라도 국내에서 조립하고 마감하면 그래도 믿을만 하다고 생각합니다.

 

 

 

연속 재생 시간, 통화 품질 위주로 열심 서치하여 결정한게 추억의 스카이와 괴물 배터리 펜톤입니다.

 

.

두 개나 구입한 이유는 펜톤TSX를  먼저 샀는데 엄마께서 써보시더니 신기해하고 좋아해서 드렸습니다. 트로트 어플 깔고 이어폰을 끼워드렸더니 설거지랑 청소를 너무 즐겁게 하세요. 밤에 고스톱 칠 땐 알아서 이어폰을 끼시네요ㅎㅎ

다만 블루투스 연결 개념을 잘 몰라서 이어폰을 꽂고도 자꾸 핸드폰 마이크에 힘들게 얘기하시고, 터치도 헷갈려 하시긴 하네요.

엄마에게 드린 핑계 김에 저는 계속 고민하던 스카이핏X로 다시 구입했습니다. 두 이어폰 모두 연속 재생 시간이 다른 제품들에 비해 매우 길고 통화 음질이 좋은 편이라 만족스럽습니다.

 

스카이핏X 한달 사용기

 

장점

- 컴팩트하고 무난한 디자인

- C타입 충전 

- 통화 음질 GOOD

- 싱글 페어링 (한 쪽만 사용 가능)

- 버튼식이라 오작동 없음  (터치식은 머리 쓸어넘기다 건드리게 되서 한번씩 멈춤)

- 연속 재생 시간 10시간  (강의 7~8시간 정도 듣고 충전 알림 옴)

 

단점

- 잦은 끊김 

- 감지거리 짧음. 펜톤과 비교했을 때 확연한 차이 (펜톤은 아랫층 계단까지도 연결됨)

 

개인적으로 경험한 해결 방법입니다.

 1. 이어폰을 케이스에 넣은 후 그 상태에서 충전기를 꽂아봅니다. 잠깐은 괜찮았지만 이후에도 계속 반복되었습니다.

 2. 유튜브에서 스카이핏X 초기화 방법을 검색 후 따라합니다. 방법은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쉽게 초기화가 가능합니다.

 

한번의 초기화 이후 끊김 현상이 더이상 나타나지 않고, 감지거리도 길어져서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. 

 

 

펜톤 TSX 한달 사용기

 

장점

- 통화 음질 GOOD 

- 8시간 연속 재생

- 2600mAh 배터리 깡패  

- 보조배터리로 사용 가능. 장거리 이동시 매우 실용적

- 최대 연결 거리 (감지 거리) 40m   

 

작업하면서 통화하면서 멀티로 일하는 분이라면 진짜 강추할만 합니다. 온 집안 다 돌아다녀도 끊김 없고, 심지어 엘리베이터 타고 내려가는데도 연결되어서 놀랐습니다.

 

단점

- 큼 (핏되는 느낌 없음)

- C타입 사용 불가. 고속충전기 사용 안됨. 5V1A 충전기 따로 구입

- 파란색 블루투스 불빛  (플레이 되야 사라짐)

- 민감한 터치 감도 (장점이면서 단점)

- 빅 단점! 크레들에 홈 없음

 

배터리 용량이고 감지거리고 다 무시되는 크나큰 단점이 있었으니, 바로 크레들에 손톱이 들어갈 홈이 없다는 것 입니다. 그거 홈 파는데 돈 많이 듭니까 ㅠㅠ

뚜껑 열기 난이도가 높습니다. 열려고 용쓰다 떨어뜨리고, 3일도 안돼 뚜껑이 분리되어 머리끈으로 묶어놓았습니다. 후기에서 불편하다는 글을 보고도 대수롭지 않게 넘겼는데 이 사단이 났습니다.

다한증이 있어 손이 항상 촉촉한 사람들이나 실리콘 장갑 즐겨 끼는 사람들에게는 좋을 듯 합니다. 아니면 바닥에 내려놓은 뒤 신중하게 뽁뽁이 등을 이용하여 절대 안정된 곳에서 열어야지 아무리 급해도 서서 열어서는 큰일 날 수 있습니다. 스펙 끝판왕인데 기본 중에 기본에서 이렇게 까먹을 수가 있을까요. 한가지 다행 아닌 다행인 점은 크레들이나 이어폰 한 쪽씩도 개별 구매 가능하다는 것 입니다. 이걸 다행이라고 해야 할지 울면서 웃습니다. 

 

그래도 통화할 일 많다면 음질 문제 없이, 일하면서 움직이는 동선이 넓어도 끊김없이, 여행과 출장이 잦다면 배터리 걱정없이, 펜톤TSX 그 자체는 너무 좋으니 만큼 다음 모델에서는 보완되서 나오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.

 

 

극단적인 장단점들이 있지만, 국산 가성비 블루투스 코드리스를 찾는다면 두 제품 다 만족할 만한 선택일 것 같습니다. 저렴한 가격에 음질과 가용 시간이 훌륭한 제품이라 추천하고 싶습니다. 

 

댓글